2016. 3. 25.

서둘러 걷던 여자가 떨어뜨린 날짜에서 새싹이 돋았다

여자는 한 번도 돌아보지 않고 휘청거리지 않고

지하철 역으로 저물었다

새싹은 누구나 볼 수 있고

아무도 보지 않는 길에서 자랐다

새싹에서 철근이 자랐다

철근은 한쪽 방향으로만 자랐는데

반대쪽으로 자란 그림자와 무게가 같았다

해가 지기 전에 지나가던 고양이가

철근을 잘라 시장에 팔았다

지하철 역에서 다시 여자가

새 날짜를 구매하러 떠오를무렵

남은 그림자는 황혼과 함께 빨갛게 물들었다

여자는 그림자 위를 바삐 걸었다

마감임박이라 쓰여있는 전단지를 움켜쥐고

한 번도 돌아보지 않았다










@wonwook


,